선교사역
해외 선교사역
국내 선교사역
문화사역
정의평화환경
각 위원회 사역
여선교회
남선교회

Announcement:  보스톤 한인교회 국내 선교 사역

 보스톤 한인교회 국내 선교 사역

저희 국내 선교위원회에서는 미국내의 선교 단체를 후원하고, 저희 교회가 위치한 부르클라인, 보스톤 지역을 위한 다양한 모습의 선교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I.   미국내 원주민 선교 사역

국내선교 위윈회에서는 2017년 7월 29일 토요일 부터 8월 5일 토요일까지 뉴 멕시코 주 나바호 (드네) 부족 보호구역 (Cuba, Ojo Encino Community)에서의 단기선교를 다녀왔습니다. 뉴 멕시코의 나바호 인디안 보호 구역에서 나바호 인디안들을 섬기고 계신 이덕재 선교사님을 도와, 지역에서 필요로 하고 있는 문화 사역을 통해 한국문화와 나바호 문화를 함께 나누고 친교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었습니다.

문화선교 프로그램을 통해 교회내의 국내선교 프로그램의 기반 (플랫폼)을 마련하고, 주님으로 부터 다양한 달란트를 받은 교우들의 폭 넓은 참여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기도하며 준비하였습니다. 교회내의 다양한 연령층 (청소년 부터 청년, 장년, 그리고 시니어 그룹에 이르기까지)의 참가자들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주님의 임재하심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교회 사역에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김동규 이혜원 집사님을 선교팀 단장으로 하여 13명의 선교 팀과 약 6명의 선교 지원팀들이 각각의 책임을 위해서 선교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기도가운데 은혜로운 단기 선교를 마쳤습니다.

2016년 12월  국내선교팀의 단기선교 프로그램속에서 주님이 임재하시어, 우리들의 준비되지 않은 마음을 우리들로 하여금 땅에 엎드리게 하시어 뉴 멕시코 나바호 인디언 선교를 시작하게 하셨습니다. 이번 2차 선교프로그램에  참가한 모든 선교팀원들도 많은 기도와 격려 가운데 은혜롭게 단기 선교를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선교 지원의 훈련도 함께 허락하여 주신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II.  보스톤 지역 Homeless 사역

보스톤 지역 Homeless Shelter 들을 위한 봉사로써 음식 제공, Volunteer Work등을 통해 선교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Homeless  Shelter인, Boston Rescure Mission 과 Pine Inn Homeless shelter에서 이 사역에 뜻이 있으신 교우님들과 청년 1, 2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사역에 참여하기 원하시는 분은 국내선교위원회(kcbweb@hotmail.com)으로 연락바랍니다.

DM_1

III. 브루클라인Brookline 지역 문화 선교 : “Oasis Café Music Night”:

2010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Education & Community  Center 완공 후 COMMUNITY OUTREACH PROGRAM의 일환으로 국내선교위원회에서는 “Oasis Café Music Night”이란 프로그램을 새롭게 신설했습니다.  저희 교회한 위치한 부르클라인 지역의 주님들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섬기고자, 교회 내.외의 문화적 resource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하는 행사입니다.   관객으로 참여하는 부르클라인 지역 주민들에게는 간접적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기 위해, 메마른 영혼을 위한 오아시스를 제공하고, 참가한 음악인에게는 자신들의 음악을 선보이며 무대를 마련해 주는 다양한 취지를 안고 시작한 Oasis Café Music Night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관심을 얻으며, 선교의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2014년도까지 다양한 그룹의 음악인과 다양한 장르의 문화 행사를 제공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버클리 대학의 재즈를 전공하는 학생들로부터, 주변의 음악 학교들에 있는 Classis musician등이 이 행사에 참여하여 멋진 음악들을 연주해 주셨습니다. 또한, 뮤지컬과 한국 가요 음악으로부터,   한국 가야금 연주, 일본 전통 음악 연주, 남미 음악 등 다양한 인종의 음악 무대도 선사했습니다.

해를 거듭해가면서 이 행사에 음악을 연주하고자 하는 음악인들과 그룹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지역 주민 가운데 고정적인 팬들도 생겨나고,  이 문화 행사에 대한 이웃들의 관심도 점점 높아져가며, 더욱 다채로운 장르를 선사해가는  아름다운 문화의 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간접적인 지역 선교를 위한 의미있는 이 문화 행사를 위해 국내선교위원들은 음악인 섭외로부터 홍보, 정성스런 Refreshment, 멋진 multimedia자료등을 위해 열정적으로 아낌없는 봉사들을 해오고 계십니다. 또한, Community outreach  를 위한 좋은 뜻에 동참하여 많은 음악인들이 멋진 연주들을 선사해주셨습니다. 이 귀한 선교 사역을 위한 교우님들의 협조과 기도, 그리고 헌신으로 지역사회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아름다운 선율로 전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Poster_Oasis_5_24posterOasis_Klezmer_2014_10_25

 

 

 

 

This entry was posted in 국내 선교사역. Bookmark the permalink.
No. Title Writer Date
1 Announcement:  보스톤 한인교회 국내 선교 사역 admin 2021.09.04
< Prev 1 Next > 


The Korean Church of Boston (PCUSA) 32 Harvard St. Brookline, MA 02445
교회 : (617) 739 - 2663, (617) 277 - 8097 / Fax : (617) 739 - 1366 / 담임 목사 : 이영길 목사 (781) 467 - 0002
  Powered by The Korean Church of Boston